쉐보레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 개요
쉐보레(구 대우)의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는 소형 SUV로, 강력한 터보 엔진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트랙스는 2013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온 차량으로, 2016년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을 거치면서 ‘더 뉴 트랙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특히 1.4 터보 엔진은 효율성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도심 주행과 장거리 주행 모두에 적합하다.
1. 디자인 및 외관
더 뉴 트랙스는 쉐보레 특유의 남성적이고 강인한 SUV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세련된 스타일을 갖추었다.
- 전면부: 쉐보레 패밀리룩인 듀얼 포트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크롬 장식이 추가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DRL)과 프로젝션 타입 할로겐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다.
- 측면부: 높은 지상고와 다이내믹한 캐릭터 라인이 조화를 이루며,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다.
- 후면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어 야간 시인성을 높였으며, 듀얼 머플러 팁 디자인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2. 파워트레인 및 성능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 모델은 1.4L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 엔진: 1.4L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
- 최고출력: 140마력(@ 4,900~6,000rpm)
- 최대토크: 20.4kg·m (@ 1,850~4,900rpm)
- 변속기: 6단 자동변속기 (Hydra-Matic)
- 구동 방식: 전륜구동 (FWD)
- 제로백(0-100km/h 가속 시간): 약 9.5초
터보차저가 적용되어 저속에서도 강한 토크를 발휘하며, 일상 주행에서 경쾌한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3. 연비 및 경제성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 모델은 연료 효율성이 우수한 편이다.
- 복합 연비: 12.2km/L (도심 11.0km/L, 고속도로 14.1km/L)
- 연료 탱크 용량: 53L
- CO₂ 배출량: 약 135g/km
연비가 준수한 수준이지만, 터보 엔진 특성상 급가속 시에는 연료 소모가 증가할 수 있다.
4. 주행 안정성 및 핸들링
더 뉴 트랙스는 SUV 특유의 높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핸들링과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 전자식 스티어링(EPS) 적용으로 부드럽고 정밀한 조향감 제공
-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 및 토션빔 후륜 서스펜션 적용
-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ESC) 및 트랙션 컨트롤(TCS) 기본 적용
- 언덕 밀림 방지 장치(HSA) 및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CBC) 탑재
높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며, 서스펜션이 단단하게 세팅되어 있어 코너링 성능도 우수하다.
5. 실내 및 편의 사양
쉐보레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 모델은 실용적인 공간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탑재
-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 블루투스 핸즈프리 및 음성 인식 기능
- 스마트키 & 버튼 시동 시스템 적용
- 운전석 전동 조절 기능 (6-way 조절 가능)
- 60:40 폴딩 2열 시트로 넉넉한 적재 공간 제공
차량 크기에 비해 실내 공간이 넓으며,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371L의 적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6. 안전 사양
쉐보레는 트랙스의 안전성을 강조하며,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을 기본 적용했다.
- 6 에어백 시스템 (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
-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FCW)
-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SBSA)
- 후측방 경고 시스템 (RCTA)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TPMS)
특히 고강성 바디 구조를 적용해 충돌 시 탑승자를 보호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우수한 충돌 안전성 등급을 받았다.
7. 가격 및 유지비
2024년 기준 쉐보레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의 가격은 약 2,150만 원 수준이다.
- 기본 트림 가격: 약 2,150만 원
- 풀옵션 적용 시 가격: 약 2,400만 원
- 자동차세(1.4L 기준): 연간 약 28만 원 수준
합리적인 가격과 준수한 유지비 덕분에 가성비 SUV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8. 장점 및 단점
✅ 장점
- 터보 엔진 적용으로 준수한 가속 성능
- 우수한 연비 및 합리적인 유지비
- 안전 사양이 풍부하고 충돌 안전성 우수
- 넓은 적재 공간과 실용적인 실내 구성
-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기본 지원
❌ 단점
- 서스펜션이 다소 단단해 승차감이 거칠 수 있음
- 최신 경쟁 모델 대비 인테리어 디자인이 다소 보수적
- 후륜 서스펜션이 토션빔 방식이라 다소 단단한 승차감
9. 경쟁 모델 비교
모델엔진출력연비 (복합)가격
쉐보레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 | 1.4L 가솔린 터보 | 140마력 | 12.2km/L | 2,150만 원 |
현대 코나 1.6 터보 | 1.6L 가솔린 터보 | 198마력 | 12.8km/L | 2,400만 원 |
기아 셀토스 1.6 터보 | 1.6L 가솔린 터보 | 177마력 | 12.7km/L | 2,600만 원 |
더 뉴 트랙스는 경쟁 모델 대비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기본적인 성능과 연비가 우수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선택지다.
10. 총평
더 뉴 트랙스 1.4 터보 LT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춘 소형 SUV로,
✅ 합리적인 가격
✅ 가솔린 터보 엔진의 경쾌한 주행 성능
✅ 우수한 안전성 및 다양한 편의 사양
등의 장점이 돋보인다.
가성비 좋은 도심형 소형 SUV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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