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주식,디자인,부산 맞춤 정장 로타리 양복점
IT,stock,design,Pusan talior suit Rotary shop

승무원,관광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과 조종사가 착륙을 싫어하는 이유 3

트리스탄님 2024. 3. 2. 01:26
728x90
반응형
SMALL

 

기즈번 공항

뉴질랜드의 기즈번 공항은 활주로와 교차하는 철도가 있어 남반구에서 독특합니다. 열차와 비행기가 동시에 접근할 경우 열차가 우선적으로 접근한다는 뜻이다. 철도는 인근 기즈번 항구에서 미국의 다른 지역으로 통나무와 화물을 운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항공 교통 관제사와 지상 관리인은 비행기와 기차 사이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업무에 매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맙게도 아직 우리가 아는 큰 사고는 없었습니다.


 

톤콘틴 국제공항

온두라스의 산에서 가장 강력한 공항 중 하나인 톤콘틴 국제공항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좁고 짧은 스트립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처럼 그 지역은 또한 극단적인 기상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종사는 착륙을 망칠까 봐 마지막 순간에 종종 45도 선회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 중 일부는 실제로 활주로 밖에 착륙하게 됩니다. 몇 차례의 충돌 후 정부는 2008년에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르사수아크 공항

그린란드의 Narsarsuaq 공항은 까다로운 위치 때문에 위험합니다. 공항은 수많은 피요르드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이것은 조종사가 활주로에 착륙하기 전에 여러 장애물을 통과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인근에는 활화산도 있습니다.

 

착륙 지역은 산봉우리 사이에 있으므로 조종사는 모든 것이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집중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비행기가 바람을 거슬러 착륙하게 되어 비행기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는 난기류가 발생합니다.


 

지브롤터 국제공항

지브롤터에 있는 지브롤터 국제공항은 활주로를 가로지르는 도로가 있어 눈에 띈다. 도로는 고속도로에서 지브롤터로 가는 주요 진입로이기 때문에 바쁜 도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비행기에 치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떻게 운전할 수 있을까요? 그들은 예정된 이착륙이 있을 때마다 도로를 막습니다. 비행기가 지나갈 때마다 이 복잡한 도로에서 교통은 멈춰야 합니다.


 

마데이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국제공항

포르투갈의 마데이라 섬에 위치한 마데이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국제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착륙하기 어려운 공항 중 하나로 악명이 높습니다. 공항은 2017년 섬에서 태어나 공항이 위치한 푼샬 시에서 자란 축구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바꿨다.

 

활주로의 일부가 기둥 위에 지어지기 때문입니다. 공항은 절벽에 위치하고 있으며 종종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활주로를 지탱하는 기둥은 보기에는 좋지만 조종사가 활주로를 조종할 때 고려해야 하는 추가 위험입니다.


 

바라 공항

스코틀랜드의 바라 공항은 섬에 위치해 있으며 비행기가 해변에 착륙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공항입니다. 설치된 활주로는 썰물 때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소형 비행기만 이 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수가 높을 때 공항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심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하루 중 특정 시간에는 공항의 세 활주로가 모두 물에 완전히 잠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든 항공편이 공항에서 이착륙할 수 없어 불가피하게 항공편이 결항될 수 있습니다.


 

구 마리스칼 수크레 국제공항

안데스 산맥의 중심부에 위치한 이 공항은 해발 2,800미터(9,200피트) 이상의 고도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변 지형은 울퉁불퉁하고 기상 조건은 예측할 수 없으며 일년 내내 강풍과 폭우가 자주 내립니다. 또한 공항의 활주로가 상대적으로 짧아 대형 항공기가 안전하게 이착륙하기 어렵습니다.

 

 

키토 국제공항으로도 알려진 에콰도르의 구 마리스칼 수크레 국제공항은 많은 여행자들에게 경고의 대상이 된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중 하나로 알려진 이 공항은 해발 2,800m의 고도에 위치하고 우뚝 솟은 산과 활화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조종사가 착륙하고 이륙하는 데 가장 어려운 장소 중 하나입니다.


 

구스타프 III 공항

St. Barthélemy 공항으로도 알려진 Gustaf III 공항은 Saint Barthélemy 또는 줄여서 St. Barts의 카리브해 섬에 위치한 작은 공항입니다. 이 섬은 호화로운 라이프스타일, 멋진 풍경, 유명 인사와 엘리트를 포함하여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아름다운 백사장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인기에도 불구하고 St. Barts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공항에는 길이가 2,100피트에 불과하고 절벽 가장자리에서 끝나는 매우 짧은 활주로가 있습니다. 이것은 조종사가 활주로에 안전하게 착륙하기 위해 가파른 내리막과 빠른 회전을 탐색해야 하기 때문에 착륙과 이륙을 특히 어렵게 만듭니다.


 

쿠르슈벨 알티포트

프랑스의 Courchevel Altiport는 고도 2000m의 프랑스 알프스 산맥 한가운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조명, 비콘 또는 착륙 시스템이 없습니다. 비행기가 착륙하기에는 위험한 곳입니다.

 

또 다른 위험은 활주로가 평평하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은 이륙을 매우 어렵게 만드는 경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활주로는 평평하지 않고 조종사가 비행기가 계곡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웰링턴 국제공항

뉴질랜드의 웰링턴 국제공항은 양쪽 끝이 바다로 이어지는 짧은 활주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연중 내내 강한 바람이 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하다고 합니다.

 

 

사실, 이 공항에는 몇 번의 불시착이 있었습니다. 근처의 쿡 해협은 조종사가 착륙하기 어려운 거칠고 강한 바람을 일으킵니다. 이 활주로에 순조롭게 착륙할 수 있는 조종사는 예측할 수 없는 날씨에 대처할 수 있는 조종사라고 합니다.


 

텐징-힐러리 공항

Lukla 공항으로도 알려진 네팔의 Tenzing-Hillary 공항은 많은 조종사들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으로 간주됩니다. 공항은 해발 3000m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 도착하는 대부분의 관광객이 에베레스트산 등반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모험가의 공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활주로가 짧고 일방통행일 뿐만 아니라 경사도 높다. 파일럿은 좋은 착륙을 보장하기 위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집중해야 합니다. 또 다른 추가 위험은 해당 장소에 종종 정전이 발생하여 의사 소통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