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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사는 1993년 설립이래 자동차 내장 카페트 및 소재만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 전문기업임. 2005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현대기아차 1차 협력회사이며, 현대차 중대형트럭에 친환경소재(TPO)를 납품 중임. 동사는 일본 닛산자동차와 한국 르노삼성자동차 개발예정 모델인 SUV 차종 내장 카페트 공동개발을 진행하는 등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공동개발 진행으로 사업구조 다각화를 진행 중임.
-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3% 증가, 영업이익은 55.1% 증가, 당기순이익은 35.4% 감소. 매출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원가 및 판관비의 동반 성장에도 영업이익은 큰 폭의 성장세를 시현함. 품질향상 및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 신소재개발등을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력관계 추진 등 국내외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카나리아바이오와 관계 종결 예정 소식에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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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는 언론을 통해 카나리아바이오엠으로부터 보유한 총 60억원 규모 채권에 대해 지난 10월30일 20억원, 지난달 30일 20억원을 회수해 현재까지 40억원 회수를 완료했다고 밝힘. 잔금은 오는 12월29일 회수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전 최대주주와의 거래 관계는 모두 해소될 전망임.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전 최대주주에 대한 보유 채권 회수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최근 인수를 완료한 아산공장을 통해 자동차 내·외장재 사업의 실적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설명.
▷한편, 동사는 지난해 휴림로봇에 피인수되기 전 기존 최대주주 측이 발행한 약 170억원 규모의 채권을 보유한 바 있으며, 이 중 110억원은 지난 5월 카나리아바이오엠으로부터 자동차 내·외장재 사업부문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상계됐고, 잔여 채권 60억원은 카나리아바이오의 2회차 신주인수권부사채(BW)로 교환된 바 있음. 교환한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대상으로 카나리아바이오엠과 매매계약을 체결해 자금 회수를 진행하고 있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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